[양천구 청년창업센터 양천신정점/ 양천상상캠프] 청년의 꿈과 상상을 실현해주는 서울 창업 카페 방문기

양천구 청년창업센터 리뷰
양천구 청년창업센터 리뷰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i입니다.

최근에 양천구에 있는 청년창업센터를 다녀왔어요.

요즘 어떻게 미래를 설계해야 할지 고민을 하다가 알게 되어서 한번 가봤어요.

미래를 위해서 이것저것 알아보시는 분들이 꽤 많아서 공유하면 좋을 것 같더라고요.

혹시라도 고민 중이시라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처음 마주친 안내데스크
처음 마주친 안내데스크

정문으로 들어가자마자 볼 수 있는 안내데스크예요.

안내데스크에서 모르는 것을 물어볼 수 있어요.

친절하게 알려주시니 궁금한 것이 있으면 놓치지 말고 꼭 물어보세요.

 

안내
안내

그 옆에 이렇게 설명이 있는 모니터가 있어요.

양천 상상 캠프는 미팅 스페이스, 멀티 사이트, 메이커 사이트, 페인팅 사이트, 카페 그라운드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안내하고 있어요.

자세한 건 밑에서 설명드릴게요.

참고로 창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어요.

 

소개
소개

그 위에 바로 장소를 안내해주는 화살이 있었어요.

먼저 왼쪽부터 살펴봤어요.

 

미팅페이스
미팅페이스

미팅 스페이스는 이렇게 만날 수 있는 장소예요.

서로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공간인 것 같아요.

방음이 될 수 있게 문도 있어서 참 좋아 보였어요.

 

신기한 모니터
신기한 모니터

원할 때 세로나 가로로 변하는 모니터도 있었어요.

스마트폰이랑 연동이 되어서 누구나 자신의 자료를 공유할 수 있더라고요.

 

페인팅 사이트
페인팅 사이트

미팅 사이트 옆에는 페인팅 사이트가 있었어요.

 

프라모델
프라모델

페인팅 사이트에는 이렇게 프라모델들이 있었어요.

말 그대로 페인팅을 하는 공간인 것 같더라고요.

 

카페 그라운드
카페 그라운드

페인팅 사이트에서 나오면 바로 앞에 카페 그라운드가 있어요.

 

커피를 배우는 곳
커피를 배우는 곳

카페 그라운드에서는 카페 창업을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공간이라고 들었어요.

카페 창업을 원해도 이곳에 들려보면 좋은 팁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메이커 사이트
메이커 사이트

다시 처음 입구로 돌아와서 오른쪽을 봤어요.

오른쪽에 먼저 보이는 장소는 이렇게 메이커 사이트예요.

 

3D프린터기
3D프린터기

메이커라는 이름에 걸맞게 3D프린터기가 보였어요.

무엇을 열심히 작업하고 있더라고요.

 

3D프린트 작업
3D프린트 작업

바로 옆에 컴퓨터가 있는데 여기에 있는 그대로 만들더라고요.

기술에 대해 문외한이라서 잘 모르지만 정말 신기했어요.

 

결과물
결과물

모니터에 있던 꽃무늬가 이렇게 실제로 실현이 되더라고요.

심지어 색도 다르게 뽑는 게 가능하더라고요.

 

결과물
결과물

바로 옆에 새 모양을 만드는 중이었어요.

이건 만족스럽지 않아서 실패작이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래도 제 눈에는 다 성공작 같았어요.

 

메이커 사이트 3D 결과물
메이커 사이트 3D 결과물

메이커 사이트에는 3D 프린터의 결과물을 전시하고 있었어요.

 

거북선
거북선

그중에 인상적인 거북선도 있었고요.

 

돼지 저금통
돼지 저금통

돼지 저금통도 있었어요.

이 돼지 저금통은 밑에 판이 움직여서 돈을 꺼낼 수도 있었어요.

조립도 가능한 것을 보니 정말 무궁무진해 보이더라고요.

 

서울역
서울역

처음에는 무슨 성당인 줄 알았어요.

여쭤보니 서울역을 3D 프린팅으로 뽑았다고 하시더라고요.

정말 정교해 보였어요.

 

해골
해골

조금 무섭지만 하얀색이 아니라서 다행이랄까요.

파란색 해골도 있었어요.

정말 그림에서나 보던 것을 실제로 마주친 느낌이 들었어요.

 

이외에 다양한 작품들
이외에 다양한 작품들

이외에도 많은 작품들이 있었어요.

3D 프린트에 관심이 있으신 분도 이곳을 들려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멀티 사이트
멀티 사이트

다음은 마지막으로 멀티 사이트를 구경했어요.

 

멀티 사이트
멀티 사이트

멀티 사이트는 말 그대로 이것저것을 할 수 있는 공간 같았어요.

 

멀티 사이트
멀티 사이트

발표도 할 수 있어 보이고, 서로 얘기도 할 수 있어 보이더라고요.

 

보드게임이나 책들
보드게임이나 책들

보드게임과 책들이 구비되어 있었어요.

이름 그대로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공간이었어요.

 

운영시간
운영시간

누구에게는 그저 공간일 뿐이지만 활용을 잘한다면 정말 훌륭한 장소가 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참고로 운영시간은 화요일~ 토요일은 아침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일요일은 아침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을 해요.

월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일이니 실수로 휴무일에 가시지 마세요.

 

 


2019년 9월 24일에 개관을 했다고 해요.

정말 최근에 개관을 해서 그런지 정말 쾌적한 환경이었어요.

이것저것 창업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공간이니 한번 방문해보세요.

양천구 창업카페 (02-2601-2030)로 문의를 하셔도 되고, 일자리경제과(02-2620-4828)로 문의하셔도 될 것 같아요.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창업을 준비하신다면 꼭 성공적인 창업을 하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상세정보

위치: 서울 양천구 신정로 7길 75 (우) 08049

연락처: 02-2601-2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