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입 없는 죽은 블로그를 살리기 위한 노력 중 입니다.

 

 

블로그 문제 인식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있다. 하지만 문제가 있다. 얼마 전부터 다음에서 유입이 전혀 되지 않고 있다. 제목에서 죽은 블로그라고 표현을 했다. 왜냐하면 이렇게 유입 문제 등 비슷한 일을 겪으신 분들은 새로 블로그를 만들어서 기존의 게시글을 옮긴다고 들었다. 하지만 한번 꾸준히 포스팅을 해서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가 보려고 한다.

 

문제를 느껴서 작성한 첫 포스팅이다. 블로그 다음 검색 방문자 유입 증발 사건과 문의, 저품질 인가? 처음에는 정말 많이 당황했다. 물론 지금도 당황스럽다. 언제쯤 유입이 되지 않는 문제가 해결될지 애가 탈뿐이다...

 

흔히 저품질이 있을 때, 특히 다음 유입의 문제 일 경우 검색창에 블로그 이름이나 주소를 넣으면 해당 블로그가 검색이 안된다고 한다. 그런데 일단 블로그 이름은 나온다. 오직 작성한 글만 나오지 않는 듯 하다. 남들과 다른 현상에서 해결 할 곳이 없어서 더 답답한 듯 하다.

 

일단 목표로 예전으로 돌아가는 모습을 포스팅하고자 한다. 앞으로 똑같은 일을 겪는 분들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나는 이렇게 이겨냈다고 말하고 싶다. 물론 그러려면 일단 열심히 해서 블로그를 살려야겠다.

 

 

지금은?

 

 

한번 카카오 측에 문의를 넣은 이후의 방문자 수를 캡쳐해봤다.

 

 

6월 21일 방문자 수

 

 

 

 

6월 21일의 방문자 수는 200명 대이다. 이중에서 다음 검색으로 유입된 수는 1명이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1명(?)이라도 다음에서 유입이 되었다는 점이다. 예전 몇 백명 대에 비하면 많이 아쉬운 방문자 수 이다.

 

 

6월 22일 방문자 수

 

 

 

 

6월 22일의 방문자 수를 캡쳐한 사진이다. 일간 방문수는 165명이다. 그 중 다음에서 0명이 유입되었다. 정말 문제라는 것을 실감하게 되었다.

 

 

6월 23일 방문자 수

 

 

 

 

다음 날인 6월 23일의 방문자 수이다. 일간 방문자 수는 124명이다. 왜냐하면 블로그가 죽었다고 판단하고 다른 블로그를 검색하고 있느라 포스팅을 하지 못했다. 이런 일은 겪어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참고할 대상이 필요했다.

 

 

6월 24일 방문자 수

 

 

 

 

다음 날이 6월 24일의 방문자 수도 0명이다. 전체 일간 방문수는 121명이지만 다음의 검색 유입이 정말 없다.

 

 

6월 25일 방문자 수

 

 

 

 

다음 날인 6월 25일에도 다음에서의  유입은 0명이다. 전 날에 비해서 일간 방문수는 1명이 늘어난 122명이다. 

 

 

6월 26일 방문자 수

 

 

 

 

6월 26일에도 여전히 다음 검색은 0명이다. 이 날까지 블로그를 어떻게 해야할지 많은 고민을 했다.

 

 

6월 27일 방문자 수

 

 

 

 

6월 27일까지도 다음에서의 유입은 되지 않고 있다. 아무래도 정말 생각한 것이 정말이라고 실감을 했던 날이다. 그래서 관련 글을 작성하고, 카카오 측에 한번 더 문의글도 작성했다. 일단 살려보려고 마음 먹은 날이다.

 

 

6월 28일 방문자 수와 오늘(29일) 지금까지의 방문자 수

 

 

 

 

6월 28일에도 다음에서 검색으로 들어온 방문자 수는 0명이다. 오늘은 아직 진행 중이기 때문에 의미가 없다고 생각해서 캡쳐는 하지 않았다. 일단 29일인 오늘도 다음에서의 방문자 수는 0명으로 같은 상황이다.

 

 

 

다시 한번 더 문의

 

 

곧 돌아오겠거니 했던 블로그의 다음 방문자는 그대로 0명이다. 오히려 1명인 날이 고마울 정도로 꾸준히 0명이다. 어떤 방법을 참고하고 싶어도 참고할 대상이 없을 지경이다. 아예 새로 만들어야 싶은 생각도 든다.

 

그래도 좋은 선례가 되고 싶은 마음에 꾸준히 경과를 작성해볼 계획이다. 그래서 27일날 한번 더 카카오 측에 문의를 넣었다.

 

 

 

 

나름의 대책과 규정에 맞는 글을 작성한다는 다짐을 문의글로 작성했다. 문의글로 작성하고 바로 글을 작성한 것이 처음에 언급했던 이 글이다. 블로그 다음 검색 방문자 유입 증발 사건과 문의, 저품질 인가? 답변은 이틀이 지난 오늘(29일)에 받았다.

 

 

 

 

답변은 아쉽게도 url을 적지 못해서 정확한 답변을 받지 못했다. 일단 이 글을 포스팅 한 후에 다시 한번 url을 포함해서 문의를 넣어볼 계획이다. 

 

일단 청소년 유해, 과도한 광고, 중복, 저작권 위배, 개인정보 노출 게시물 등은 없기 때문에 꾸준히 포스팅을 하면서 어떻게 될지 지켜볼 계획이다.